울산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자치회 주관 친구사랑주간 운영
작성자 정원혁 등록일 20.07.29 조회수 128
첨부파일

학생의 자율적 참여로 행사 계획 · 준비 · 실행 · 마무리까지

우리가 하고 싶은 방법으로 친구의 사랑을 먹고 사랑을 표현 할래요.


울산중앙초등학교는(교장 조진희) 체험과 실천중심의 인성교육을 통해 실천적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727()~31()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랑을 먹고 사랑을 표현하는 친구사랑주간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울산중앙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주도하여 행사의 계획·준비·실행·정리까지 진행하였다. 학급별 친구사랑 현수막 만들기, 사랑의 팝콘 나누기, 학교 사랑 팝콘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학생이 배움과 성장의 주체가 되는 실천중심의 인성교육이 펼쳐지는 시간이 되었다.

 

학급에서 학생들이 직접 만든 현수막은 등굣길 울타리에 게시되었으며, 학생들은 학생회에서 만든 손 글씨 인성 스티커가 붙은 팝콘을 함께 먹으며 친구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며 친구의 사랑을 먹고 내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랑의 팝콘 나누기 행사 후 청소 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 유우민은 우리가 준비한 부족한 행사에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어서 감사하다. 행사를 진행하고 청소까지 하느라 힘들었지만 무척 뿌듯하고 신나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조진희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이 배움의 주인이 되어 스스로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고,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성품과 역량을 함양해 나가는 기회가 더 많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사진 1

보도자료 사진 2

보도자료 사진 3

보도자료 사진 4

 

이전글 보도자료-중앙초, 찾아가는 다문화 체험교실 5회 운영
다음글 울산중앙초, 학교공간혁신 꿈자람터 구축 완료